청둥오리 암수커플 두 쌍이 물달개비를 헤치며 습지에서 냠냠

2021. 10. 7. 08:24동네하천에서 만난 새

반응형

물달개비를 보려고 습지를 어정거리다가 청둥오리들을 발견했습니다. 

청둥오리 수컷도 보이고 암컷도 보이네요.

살펴보니까 청둥오리 암수커플 두 쌍입니다. 

물달개비 사이를 헤치면서 열심히 식사중입니다. 

제가 사진을 찍는 소리 때문인지 식사를 하다 말고 잠시 고개를 들며 꼼짝을 하지 않고 경계합니다.

오리들이 저 때문에 소화불량이라도 걸릴까봐 소리를 최대한 내지 않으려고 애썼습니다.

물달개비 보라색 꽃이 정말 예쁘게 피어 있네요.

오리들이 다시 식사를 이어갑니다. 도대체 무얼 먹는 걸까요?

다시 식사를 멈추고 정지자세.

오리들은 정말 겁이 많고 예민한 동물입니다.

아무래도 너무 경계하니까 제가 자리를 뜨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슬그머니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제가 떠났으니까 오리들이 식사를 마음 편하게 잘 이어갔겠지요...

 

(보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