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나팔꽃과 함께 시작하는 8월의 아침

2020. 8. 19. 21:37나의 정원/2020 표주박덩굴, 나팔꽃덩굴 만들기

반응형

작년처럼 나팔꽃이 많이 피고 있지는 않지만 8월에 들어서자 파란 나팔꽃들이 몇 송이씩 아침마다 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려 6송이나 피었네요. 서쪽 베란다까지 합하면 7송이. 

그동안 너무 비가 내려서 나팔꽃 구경이 쉽지 않겠구나, 했지만 나팔꽃은 꾸준히 꽃을 선물합니다. 

파란 나팔꽃과 함께 하는 여름 아침이 행복하네요. 

오늘부터 다시 완전한 2단계 거리두기로 들어가서 우울감이 커졌는데 나팔꽃이 나름 위안이 됩니다.  

비오는 동안 표주박 덩굴은 잎마름병이 퍼져서 아무래도 열매 구경이 어려울 것 같지만 나팔꽃은 올가을에도 작년처럼 열매를 안겨줄 것 같습니다. 나팔꽃덩굴이 표주박덩굴에 비해 더 강인하군요.  

그런데 파란나팔꽃 대부분이 둥근잎미국나팔꽃으로 보입니다. 

올해 미국나팔꽃은 둥근잎미국나팔꽃의 기세에 밀리네요. 

 

(보충) 하천가에서 본 미국나팔꽃입니다. 

하천가에는 둥근잎미국나팔꽃 만나기가 더 어렵네요. 

미국나팔꽃의 선명한 파란색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