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비로 불어난 하천에서 만난 청둥오리들

2020. 8. 4. 23:02동네하천에서 만난 새

반응형

혹시 거위들이 있을까? 하천가를 걸어보았는데... 거위는 없고 망가진 쌍개울의 다리 아래 청둥오리가 보입니다. 

청둥오리 암컷이네요. 

물은 제법 줄었습니다. 

청둥오리 수컷도 보입니다. 

앞서 만난 청둥오리 암컷과 같은 집안의 오리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청둥오리 암컷. 다른 집안의 청둥오리 암컷이예요. 에밀리의 자녀로 보입니다. 

(작년 집오리 포스팅을 참고해 주셔요~^^)

예쁜 청둥오리지요. 그런데 날개를 다친 것 같습니다. 어쩌다가... 안 됐네요.

집안이 다른 이 두 마리 청둥오리 암수는 커플로 보입니다. 

잉어들은 어디 숨어 있었던 건지... 떠내려가질 않았네요. 

다리 반대쪽에도 청둥오리 암컷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어린 오리도 보입니다. 

 

오늘 산책에서는 거위들도 터오리들도 만날 수 없었습니다. 

청둥오리들만 만났네요. 

이 청둥오리들은 텃새가 된 것인지... 우리 하천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8월 중순까지 당분간 계속 비가 내린다고 하니까, 하천물의 수위는 아주 낮아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돌다리가 하천물 위로 조금 보였지만 지나갈 수 있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거위들이 이번 장마비에 모두 떠내려간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에 마음이 좋질 않네요.

 

(보충) 2020.7.21.청둥오리들

청둥오리와 거북이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