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싹이 돋아나 큰 잎으로 자라는 과정(3/22-5/11)

2021. 5. 13. 12:55동네에서 만난 식물/길가

반응형

하천가를 거닐다 보면 무궁화나무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3월말 무궁화 나무는 아직 앙상한 가지에 지난 해 열매를 매달고 있었습니다.

4월 초 무궁화나무는 여전히 앙상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여린 잎들이 돋아나기 시작했습니다. 

무궁화가 꽃을 피우려면 여름을 기다려야겠지만 이렇게 새잎은 4월초면 돋아나네요.. 

지난 해 열매를 달았던 흔적들이 나무에 아직도 그대로 남아 있으면서도 새 잎이 돋아나는 모습이 시간의 변화를 느끼게 해줍니다. 

묵은 흔적과 새로운 움직임을 동시에 보여주는 무궁화 나무가 아름답습니다. 

상추를 보다 보니 뒤쪽으로 무궁화나무들이 보입니다. 

새 잎이 돋아난 무궁화 나무의 가지들이 생기가 돕니다. 

무궁화 잎이 날로 자라나고 있습니다. 

잎이 제법 자랐네요. 

이렇게 잎이 더 자라난 무궁화도 보이지만 

그늘진 곳의 무궁화는 잎을 더 늦게 꺼내네요. 

나무들도 환경에 따라 일찍 잠을 깨기도 하고 늦게 잠을 깨기도 합니다. 

이제 잎이 커졌습니다. 무궁화 잎 다운 모습입니다. 

햇살 아래 빛나는 무궁화 잎. 밝은 초록이예요. 

키큰 무궁화는 잎도 많이 달았습니다. 

5월의 무궁화는 푸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