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꽃, 적보라빛 줄기와 잎맥, 케일일까?

2022. 5. 6. 22:29뭐지?

반응형

장을 보러 가다보면 지나가는 집이 있는데요, 대문 앞에 화분들을 놓아둡니다. 

작년 여름에는 맨드라미를 심었던 기억이 납니다.

('맨드라미'로 내부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올 봄에는 노란 꽃이 만발했네요.

도대체 이 식물은 무얼까요? 

잎을 보니 케일과 비슷한 것도 같구요... 물론 잎맥이 붉고 잎 색깔이 녹색이 아니라서 케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가족에 속하는 식물 아닐까요?

노란 꽃은 케일 꽃과 닮았어요.

줄기가 붉은 보라빛이네요. 

케일의 경우도 줄기가 붉은 보라빛인 것도 있긴 하지요. 

이 식물을 화분 세 군데에 모두 심어두었네요...

3일 후 다시 지나갈 때 보니까 꽃이 시들었습니다. 

물론 꽃봉오리도 보이긴 하네요. 

 

도대체 정확히 어떤 식물인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