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쭉의 변화(3/19-4/9), 새잎이 돋고 꽃이 피기까지

2023. 4. 9. 23:31동네에서 만난 식물

반응형

철쭉(공원)

철쭉잎이 돋은 지도 20일 정도 된 것 같네요. 

철쭉잎

철쭉의 시간도 지난 해에 비해 더 일찍 시작된 것 같습니다. 

올해는 거의 모든 꽃이 그 시차 없이 피어나는 것 같네요. 

철쭉(아파트 화단)

3월 마지막날, 우리 아파트 화단의 철쭉 잎이 제법 커졌습니다. 

꽃봉오리도 보입니다. 

3월말에 철쭉 꽃봉오리라니!

철쭉 꽃봉오리(아파트 화단)

철쭉의 개화시기가 무척 앞당겨졌군요. 

철쭉 꽃봉오리 (아파트 화단)

올봄은 유독 꽃들이 거의 비슷하게 피고 지는 것만 같습니다. 

철쭉(아파트 화단)

오늘 보니까 철쭉이 만발하기 시작했네요. 

철쭉(아파트 화단)

철쭉 꽃으로 아파트 화단이 무척 화려해졌습니다. 

철쭉

며칠동안 철쭉꽃이 여기저기서 만발하겠어요.

철쭉(아파트 화단)

 

철쭉(공원)

공원에도 철쭉꽃이 피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공원과 시청의 철쭉공원은 그동안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서인지 꽃잎이 퇴색되어 보였습니다. 

반응형